서브배너이미지

보험팁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에 돌아다니면 호흡기로 들어갈 수도 있고 옷에 붙을 수도 있는데 이런 날에 자동차를 끌고 밖에 나가면 그 많은 미세먼지가 자동차로 들어가지 않을까 싶어요. 
그렇다면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면 먼저 외부에 달라붙은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물을 뿌린 다음 미세먼지가 남아있다면 차량부품이 고장 날 수 있기 때문에 고압분사기로 세차를 해야 손상도 안 가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필터를 점검해야 되는데 엔진오일을 교환하면서 에어필터를 같이 교환하는 이유는 교환주기가 비슷하기 때문인데 차 안에도 먼지가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에어필터를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내부에 있는 에어컨 필터도 중요한데 여름에는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고 겨울에는 히터로 사용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미세먼지가 많다 싶으면 공기 순환 모드를 이용해서 외부 공기를 막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외부에 주차를 하게 되면 밖에 미세먼지가 많기 때문에 미세먼지가 들어올 확률이 높고 실내주차장을 이용하게 되면 미세먼지가 유입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더 나아가 미세먼지를 대비하기 위해 차량용 공기 청정기를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