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배너이미지

보험팁

자동차보험에 처음 가입하는 운전자는 운전경력이 없어서 사고를 낼 위험성이 크다고 평가하여 보험료가 할증됩니다. 그래서 첫 보험료는 대개 비싼 편인데요. 그렇지만 자동차보험에 처음 가입하면서 보험료 할증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운전경력을 챙기는 것입니다. 본인 명의의 차량은 아니지만 여러가지로 운전경력을 쌓아오신 분들이라면 운전경력인정제도를 최대한 활용해서 자동차보험료를 할인받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보험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운전경력은 크게 5가지입니다. 군대에서 운전병으로 운전한 기간, 해외의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기간, 관공서, 법인체 등에서 운전직으로 근무한 기간, 버스나 택시, 화물 등의 공제가입 기간, 자동차보험의 가입경력인정자로 등록된 경우 및 이륜차보험 가입경력입니다.

 

각각의 운전경력은 경력을 입증하기 위한 서류가 필요하며 여러 경력이 있으시다면 모든 경력을 합산해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3년까지 인정받아서 보험료 할인을 받으실 수 있는데 만약 같은 기간에 운전한 경력이 여러가지라면 기간이 더 긴 하나의 경력만 인정받게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운전경력을 인정받기 위한 서류가 필요하다면 인터넷에서 처리가 불가능하니 미리 상담센터로 연락하셔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