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배너이미지

보험팁


인간이 숨을 쉬면서 살 수 있는 것이 심장 때문이라면 자동차는 엔진이 있어야 시동을 걸 수 있고 달릴 수 있습니다.
엔진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정확한 정보가 없어서 어떻게 관리를 해야 되는지 모르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엔진오일은 5천 km를 달릴 때마다 교체를 해야 된다는 허위 사실을 알고 있는 분이 있을 텐데 합성유일 경우 교체한 지 1년이 지났거나 1만 km~1만 5천 km를 달렸을 때 교체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오래된 자동차가 아닌 새로 구매한 차라면 쇳가루가 떨어져서 엔진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1천 km를 탔을 때 갈아야 되는지 의문일 수 있는데 엔진에 있는 오일 필터가 안 좋은 물질들을 필터링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합성유 엔진오일과 광유 엔진오일의 교체주기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 합성유 엔진오일은 교체주기가 길기 때문에 같이 교체하면 안 되고 자동차의 엔진오일에 따라 다르게 교체해야 됩니다.
또 정비소에서만 엔진오일이 어떤 상태인지 알 수 있는지 궁금할 수 있는데 평지에 자동차를 정지하고 시동을 끄고 나서 5분을 기다리면 보닛 안에 엔진의 게이지가 보일 텐데 고리를 당겨서 오일이 노란색이면 깨끗하다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