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배너이미지

보험팁


보행자의 무단횡단으로 교통사고가 일어나는 건 매우 흔한 일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 횡단보도나 육교가 있는데도 그곳까지 걸어가는 게 귀찮아서 무단횡단을 하는 사람이 많다 보니 교통사고도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무단횡단으로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는 운전자에게도 과실책임이 있습니다. 운전자에게는 주위를 잘 살피고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할 의무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고가 경찰서에 신고되었고 운전자가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다면 40~60% 범위에서 사고 시간, 도로 사정, 피해자의 사고 당시 상황 등에 따라 대인 배상으로 보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만약, 피해자의 부상 정도가 심해서 중상해 사고로 처리된다면 형사적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의 대인배상은 민사적책임을 보상하는 항목이어서 형사적 책임은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형사적 책임을 보장받으려면 운전자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행정적 책임도 발생할 수 있는데 벌점, 과태료, 범칙금 등이 행정적 책임에 포함되는 내용입니다.

무단횡단은 다른 사고보다 더 자주 일어나는 사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고 처리에 대해서 미리 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좋은 것은 사고가 나지 않는 것이기에 항상 주의하며 안전운전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