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배너이미지

분야정보


홍역이나 수두를 예방하기 위해 접종을 하지 말라거나 설사나 배탈 같은 장 질환이 생기면 능소화나 숯 가루를 먹이거나 아토피가 있으면 햇빛을 받게 하고 로션을 바르지 말라는 속설이 있습니다.
작년에 약 안 쓰고 아이 키우 키라는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자연치유법을 이용해서 약 없이 아이의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믿음은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고 다른 사람이 그렇게 말을 했더라도 선택은 자신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남의 탓으로 돌릴 수 없습니다.
병을 어떻게 이겨내든 면역력이 강해지는 것은 똑같기 때문에 이왕이면 좀 더 편하게 병을 이겨내는 것이 좋습니다.
아픈 아이에게 약을 먹이지 않아서 아이가 더 아프다면 면역력이 더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속설은 믿지 않는 게 좋습니다.

요즘 부모들은 아이들이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면역력을 강하게 만들 수 있을지 걱정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생활 습관 교정과 예방접종을 통해 여러 가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아기가 태어나면 면역 결핍 상태가 되고 점점 면역체계가 갖춰지는 것을 성장통이라고 하며 기타 잔병치레는 환경이나 유전에서 생기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