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배너이미지

보험팁


우리가 운전을 하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자동차보험인데 필요와 상관없이 의무로 가입해야 되기 때문에 운전자라면 누구나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야 됩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이 필요 없다는 이유로 가입하지 않고 운전을 하게 되면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를 구매하고 10일 동안 가입하지 않으면 대물과 대인 담보에 해당하는 과태료를 부과하고 10일이 넘으면 하루마다 대물은 2천 원, 대인은 4천 원이 추가되기 때문에 서둘러서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지금 당장은 얼마 안 되는 금액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대물은 30만 원, 대인은 60만 원이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과태료를 부과하기 때문에 우습게 봤다가 큰 코 다칩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은 의무보험만 가입했을 때 다른 보험과 비교하면 보장내용이 부족하기 때문에 특약을 추가해야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범위를 제한하지 않고 무한으로 설정한다면 대형 사고가 났을 때 회피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제한을 하는 것입니다.
대물 배상은 운전을 하면서 타인의 재물이나 차량에 손해를 끼쳤을 때 보장해주는 것으로 최소 2천만 원은 무조건 설정해야 되고 더 원한다면 보장 범위를 자유롭게 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