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배너이미지

분야정보


우리가 타고 다니는 자동차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여러 가지 부품들로 구성되어있는데 여기서 점검하고 교체해야 되는 소모품의 비중도 큽니다.
그러나 우리가 소모품 주기를 전부 알고 확인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카센터를 찾아가서 나의 자동차의 상태가 어떤지 확인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매번 카센터에 가서 자동차를 점검받게 되면 비용이 지속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있고 자동차의 상태가 좋지 않으면 카센터까지 가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자동차 소모품의 수명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고 언제 점검해야 되고 교체해야 되는지 알고 있는 게 좋습니다.

먼저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삼을 수 있는데 운전을 적게 할수록 소모품이 별로 닳지 않지만 주행거리가 늘어날수록 마모되기 쉽기 때문에 교체를 자주해야 되는 소모품이 뭐가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와이퍼는 뜯어보거나 분리하지 않고 8천 km를 달렸을 때 상태가 좋지 않다면 교체하는 것이 좋고 잘 모르겠다면 와이퍼가 덜덜 떨리거나 유리와 마찰되는 소리가 들리면 블레이드가 마모된 것입니다.
그리고 에어컨 필터는 미세먼지가 지속적으로 많을 때 자주 교체하는 것이 좋고 대부분 5천 km 달렸을 때 교체하는 것이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