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배너이미지

분야정보


초보운전자는 당연히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겠지만 베테랑 운전자들도 운전을 하다 보면 헷갈리는 것들이 있다고 해서 자동차 상식에 대한 진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를 처음 구입할 때 고속으로 밟는 게 좋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을 텐데 과거에는 엔진의 성능이 별로 좋지 않았기 때문에 이런 이야기가 나온 것이지만 최근에 엔진 성능이 좋아졌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고속도로에서 시속 100km 이상으로 달리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처음에 자동차를 구매하고 나서 고속주행을 하면 변속기나 엔진 같은 부품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급제동이나 급가속, 과속을 하지 않고 2천 km 이상을 달리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워밍업을 길게 하면 자동차에 이상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너무 오래 예열을 하게 되면 엔진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고 엔진의 수명이 빨리 닳기 때문에 예열은 짧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기어를 중립으로 하는 것과 연비와 관계가 있는지 궁금할 수 있는데 기어를 중립으로 하게 되면 연료 소모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자주 중립을 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정차를 오래 해야 될 경우는 중립으로 놓는 게 낫습니다.
그리고 내리막에서 기어를 중립에 높으면 브레이크의 제동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위험합니다.